어떤 일을 하기 보다는, 어떤 사람이 되는게 좋겠다

어떤 일을 하기 보다는 어떤 사람이 되는게 좋겠다. 내가 할 수 없는 일을 무리해서 한다거나, 내가 하지 않아도 되는 일을 한다거나 하지 않고. 마음이 가는대로 자연스럽게 하는게 내가 원하는 일을 하는 것이면 좋겠다.그렇게 마음이 가는 일들이 내가 하고 싶었던 일이었으면 좋겠고, 그러려면 내가 그런 사람이 되는게 좋겠다.예를 들어 어떤 일에도 너그러운 마음을 잃지 않고 싶다면, 노력하지 않아도 그렇게 되는 사람이 되는 편이, 그런 마음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보다는 낫다.대부분은 아직 내가 그런 사람이지 않을텐데, 그럴 경우엔 그런 사람에 가까워지기 위해 천천히 꾸준하게 조금씩만 노력해 보는게 좋겠다.지금의 내가 어떤 사람인지 알고, 지금의 내가 되고 싶은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알고, 천천히 노력하되 절대로 무리하지 않는 것. 늘 자신의 마음을 따라 행동하되, 조금씩 꾸준하게 자라기. 그러는게 좋겠다.

답글 남기기

댓글을 게시하려면 다음의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로그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